Tuesday, July 21, 2015

포카리스웨트 분말 (PocariSweat Powder)

들어가며...

자전거를 타면 많은 땀을 흘린다. 그리고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이때 그냥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 전해질 농도의 균형이 깨져 저나트륨증등을 유발해 (물 중독, water intoxication)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포카리스웨트나 파워에이드와 같은 이온 음료를 마시게 된다. 그리고 포카리스웨트는 1리터당 약 280칼로리를 가지고 있다. 라이딩중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서 탄수화물의 보충이 필요하다. 많은 굇수분들은 파워젤을 섭취하지만, 그 효과는 결국 탄수화물+카페인이기때문에 충분히 이온음료로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파워젤을 먹어보지 못해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상식적인 수준에서의 추측이다.)

포카리스웨트 분말의 이점

  1. 농도 조절 가능.
  2. 저렴한 가격.
  3. 휴대 용이.
일반적으로 1.5리터 포카리스웨트 가격은 2500원 이상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포카리스웨트 분말의 경우, 1리터당 약 1000원 정도에 구매 할 수 있기에 가격적 매리트가 확실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포카리의 경우는 너무 달다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분명 적정한 농도를 가지고 있겠지만, 1리터용으로 1.5리터를 만들어도 나쁘지 않은 맛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농도가 낮아지면 심심한 맛이다.) 적당히 1.2~1.5리터를 만들면 나한테는 딱 적당한 것 같다. -> 가격의 매리트는 더욱 커진다.
보조가방에 포카리 파우더 한봉지 (1리터용)을 들고 다니다가 가지고 있던 포카리를 모두 마시고 나면 맹물을 떠다가 파우더를 뿌려 먹을 수 있다. 비교적 작은 부피로 포카리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맹물을 마셔도 되지만 앞서 이야기 했던 우리 체내의 상태를 편안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선 땀으로 손실된 많은 전해질을 보충 해줄 필요가 있다.

마치며...

한가지 아쉬운 점 있다면, 살이 안빠지는 기분이 든다. 포카리가 너무 맛있다. 아...



참고 :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8/12/2014081202336.html
  • http://seehint.com/hint.asp?no=11092

(작성중...)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