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자전거를 타면 많은 땀을 흘린다. 그리고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이때 그냥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 전해질 농도의 균형이 깨져 저나트륨증등을 유발해 (물 중독, water intoxication) 위급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포카리스웨트나 파워에이드와 같은 이온 음료를 마시게 된다. 그리고 포카리스웨트는 1리터당 약 280칼로리를 가지고 있다. 라이딩중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서 탄수화물의 보충이 필요하다. 많은 굇수분들은 파워젤을 섭취하지만, 그 효과는 결국 탄수화물+카페인이기때문에 충분히 이온음료로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직 파워젤을 먹어보지 못해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상식적인 수준에서의 추측이다.)
포카리스웨트 분말의 이점
- 농도 조절 가능.
- 저렴한 가격.
- 휴대 용이.
일반적으로 1.5리터 포카리스웨트 가격은 2500원 이상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포카리스웨트 분말의 경우, 1리터당 약 1000원 정도에 구매 할 수 있기에 가격적 매리트가 확실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 포카리의 경우는 너무 달다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분명 적정한 농도를 가지고 있겠지만, 1리터용으로 1.5리터를 만들어도 나쁘지 않은 맛이다. (하지만 이보다 더 농도가 낮아지면 심심한 맛이다.) 적당히 1.2~1.5리터를 만들면 나한테는 딱 적당한 것 같다. -> 가격의 매리트는 더욱 커진다.
보조가방에 포카리 파우더 한봉지 (1리터용)을 들고 다니다가 가지고 있던 포카리를 모두 마시고 나면 맹물을 떠다가 파우더를 뿌려 먹을 수 있다. 비교적 작은 부피로 포카리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맹물을 마셔도 되지만 앞서 이야기 했던 우리 체내의 상태를 편안하게 만들어주기 위해선 땀으로 손실된 많은 전해질을 보충 해줄 필요가 있다.
마치며...
한가지 아쉬운 점 있다면, 살이 안빠지는 기분이 든다. 포카리가 너무 맛있다. 아...
참고 :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8/12/2014081202336.html
- http://seehint.com/hint.asp?no=11092
(작성중...)
No comments:
Post a Comment